에듀템이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에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표준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에듀템은 음성인식, 발음평가, 챗봇, 필기인식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사교육, 출판사,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위해 AI 엔진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CSAP 인증은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하는 제도로, 공공기관과 국가기관에 서비스 공급을 위해 필수적인 요건이다. 에듀템은 학습자의 음성, 필기 데이터 등 민감정보를 안전하게 저장·관리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암·복호화 모듈을 적용해 교사와 학생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에듀템 신정훈 대표는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에 필요한 기술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점에서 이번 인증은 큰 의미를 지닌다"며, "이를 통해 공공 및 교육 기관에서도 경쟁력 있는 AI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에듀템은 앞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품질·성능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속보] 이재명 "대한민국 최악 리스크 윤석열 '씨' 반드시 탄핵할것"
[조두진의 전당열전]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무산, 시간은 한동훈 편
한동훈 "尹, 계엄 당일 정치인 체포 지시…조속한 직무집행 정지 필요" [영상]
與 시도지사협의회 "탄핵 안 돼…책임총리·거국내각 구성해야"
여인형 방첩사령관 "맞든 틀리든 군인은 명령 따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