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에듀템, AI 솔루션으로 CSAP 표준등급 인증 획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에듀템 제공
사진= 에듀템 제공

에듀템이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에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표준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에듀템은 음성인식, 발음평가, 챗봇, 필기인식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사교육, 출판사,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위해 AI 엔진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CSAP 인증은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하는 제도로, 공공기관과 국가기관에 서비스 공급을 위해 필수적인 요건이다. 에듀템은 학습자의 음성, 필기 데이터 등 민감정보를 안전하게 저장·관리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암·복호화 모듈을 적용해 교사와 학생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에듀템 신정훈 대표는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에 필요한 기술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점에서 이번 인증은 큰 의미를 지닌다"며, "이를 통해 공공 및 교육 기관에서도 경쟁력 있는 AI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에듀템은 앞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으로부터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품질·성능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