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족쇄 부부, 사랑하는 배우자 어디까지 맞춰줄 수 있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 12월 2일 오후 10시 45분

남편에게 사랑을 증명받고 싶은 아내와 아내의 요구가 통제라고 느껴지는 남편, '족쇄 부부'가 등장한다.

남편이 아내와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되었고, 아내는 남편에게 바뀔 거라는 기대가 없어져 버린 상황. 아내와의 다툼을 피하기 위해 "미안해"가 습관이 돼버린 남편과, 같은 실수와 사과를 반복하는 남편에게 지칠 대로 지친 아내는 응어리가 쌓여 공격적인 행동까지 일삼는다.

남편은 아내의 화를 건드리지 않기 위해 아내의 요구를 들어준다. 첫 번째는 '어떤 상황이든 아내와 3시간마다 연락해야 하는 규칙'이다. 또한, 연락은 메시지와 전화 중 하나로 통일해서도 안 된다.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남편은 아내에게 무릎을 꿇어야 하거나, 이혼해달라는 말과 폭언을 듣는다. 두 번째는 '아내를 1분도 기다리게 하면 안 되는 지각 규칙'이다. 퇴근 시간에 차가 밀리거나 직장에서 문제가 생겨 일처리를 하다가 늦어도 어쩔 수 없이 지각한 남편은 죄인처럼 사과하는 것이 일상이다. 심한 경우 아이 앞에서까지 폭력과 욕설이 있을 때도 있다. 이에, 오은영 박사도 "이건 저라도 명확하게 선을 그어드리고, 브레이크를 밟아야겠다"라며 강력한 경고를 날린다.

남편이 가족에게 관심이 없는 것 같다며 지나친 요구들로 사랑을 확인하려는 아내와 아내의 무리한 요구를 힘들어하는 남편이야기는 2일 저녁 10시 45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에서 만나볼 수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