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여객기 참사로 취소된 2024 방송3사 연기·연예 시상식 이달 편성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BS 연기대상은 11일 녹화방송·SBS 연예대상 29일 생중계

2024 KBS 연기대상 공식 티저. KBS 제공
2024 KBS 연기대상 공식 티저. KBS 제공

지난달 2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로 결방되거나 취소된 지상파 방송 3사의 연말 시상식이 이달 다시 편성됐다.

3일 방송가에 따르면 오는 5일 오후 5시 10분 '2024 MBC 연기대상'을 방송한다.

MBC 연기대상 시상식은 지난달 30일 진행됐으나, 국가 애도 기간임을 고려해 생중계 대신 녹화만 진행했다.

KBS도 31일 결방한 '2024 KBS 연기대상'을 11일 오후 9시 20분에 편성했다.

지난달 31일 예정됐다가 아예 행사 자체가 취소된 SBS 연예대상은 설날인 29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다만, 참사 당일 열릴 예정이었다가 막판에 행사가 취소된 MBC 연예대상은 아직 개최 여부나 편성 계획을 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4일까지를 국가 애도 기간으로 지정했다. 이에 따라 방송가에서는 각종 시상식 생중계를 일제히 취소하고 조용한 연말을 보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3일 외신 기자회견에서 북한에 억류된 한국 국민 문제에 대해 '처음 듣는 얘기'라고 답하며 탈북민 사회와 야권의 비판을 받았다....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는 첨단 산업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며 산업 생태계가 다시 활성화되고 있으며, 한화시스템의 신규 공장과 삼성SDS의 AI 데이터...
대구대표도서관이 개관 한 달 만에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으나, 도서 부족과 주차 공간 문제로 이용자 불만이 제기되고 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