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캐럴 물러나자 다시 치고 올라온 '아파트'…빌보드 '핫 100' 5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로제,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이자 최초의 '탑 파이브' 기록

블랙핑크 로제. CJ ENM 제공
블랙핑크 로제. CJ ENM 제공

블랙핑크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히트곡 '아파트'(APT.)가 역주행 중이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5위로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한 것.

6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아파트'는 이 차트에서 전주보다 29계단 오른 5위로 집계됐다.

'핫 100'에서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이자 최초의 '탑 파이브' 기록이라고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덧붙였다.

'아파트'는 작년 10월 발표 직후 '핫 100'에 8위로 데뷔해 K팝 여성 가수 최초의 '탑 텐'을 기록한 바 있다. "아파트 아파트∼"라는 중독성 있는 구절과 귀에 감기는 훅(Hook·강한 인상을 남기는 후렴구)에 힘입어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차트 내에 머물되 순위 하락 국면에 있었지만 지난 연말 상위권을 장악하던 캐럴이 대거 빠지면서 아파트가 다시 인기를 얻은 것으로 파악됐다.

'아파트'는 미국 빌보드 차트와 더불어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도 이달 3일(현지시간) 전주보다 26계단 올라 2위를 차지했다.

더블랙레이블은 "로제는 2025년에도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의 셀카를 샤오미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한중 간 친밀감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에...
지난해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28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여 4천280억5천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의 지하연결통로 및 출입구 신설 공사가 잇따른 지연으로 2027년 11월까지 미뤄지며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으며, 공...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체포 작전으로 뉴욕 법정에 출석한 가운데, 그는 자신이 여전히 대통령이며 무죄라고 주장했다. 마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