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정회계법인, 고용노동행정 공로 '고용노동부 장관표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일학습병행제 사업 기여 인정

정석희 중정회계법인 대표(사진 가운데)가 최근
정석희 중정회계법인 대표(사진 가운데)가 최근 '2024년 고용노동행정 유공 표창'(일학습병행 운영 및 지원분야)을 수상했다.

중정회계법인(대표이사 서치원,정석희)이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2024년 고용노동행정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법인은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회계검증 전담법인으로 국가 예산 사용의 적정성 및 집행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일학습병행제는 학벌이 아닌 능력중심 사회를 구현하고자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기업이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학습근로자로 채용하여 학교 등 교육기관과 함께 일터에서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훈련 종료 후에도 학습근로자의 역량평가 및 자격인정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여 청년취업희망자와 학생의 조기취업 및 사회적 경제적 지위향상을 도와 주고 있다.

중정회계법인은 일학습병행제 사업에서 회계검증기관으로서 역할뿐만 아니라 회계 자문기관 역할을 병행하여 공동훈련센터의 업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공동훈련센터의 예산집행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전담자문회계사를 통한 자문 및 교육, 인터넷 상담사이트를 운영하는 등 신속하게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정석희 중정회계법인 대표이사는 "'공공부문 투명성 강화를 통한 공공서비스의 만족도 제고에 기여함으로써 공공부문 최고의 투명성 검증기관으로 인정받는다'는 중정회계법인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이 일학습병행 운영 및 지원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은 매우 보람있는 일이다"고 했다.

또 "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회계법인으로서 정부지원금 집행의 오류와 부정을 사전 예방하는 노력과 함께 정부지원금 사용의 적정성을 검증하여 국가예산 사용의 적정성 및 집행 투명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과 NBA 스타 스테픈 커리의 화상 대담을 위해 통일교를 통해 12억원을 썼다는 보도를 공유하...
최근 투자자 예탁금이 80조원을 넘어서면서 자산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경방과 하림지주 등 부동산 관련 주식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
최근 이이경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A씨가 DM 영상까지 공개하며 AI 조작이 아님을 주장한 가운데, 이이경은 해당 논란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