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생활문화센터에서는 시민의 일상 속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생활문화 거점 및 육성 지원사업' 참가 단체(시설 및 공간)를 공개 모집한다.
2025 생활문화 거점 지원사업은 구·군 문화재단 및 구·군청이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의 생활문화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라면 사업의 유형을 제한하지 않는다. 지역 협력형 사업의 일환으로, 비경쟁공모로 운영되며 사업 규모에 따라 1개 구·군당 최대 1천500만원을 지원한다.
생활문화 육성 지원사업은 시민에게 더욱 가까운 곳에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생활문화 활성화를 꾀하자는 취지로, 지역 생활문화 공간과 기획자들의 활동을 돕는다. 공모는 ▷대구에 위치한 생활문화 활동이 가능한 시설(공간)을 대상으로 1개 시설 당 450만원을 지원하는 '우리동네 생활문화Ⅰ(공간형)', 그리고 ▷서구, 달서구, 달성군, 군위군 생활문화 소외 지역에서 주민을 위한 문화공간을 발굴해 생활문화 활성화 프로젝트에 600만원을 지원하는 '우리동네 생활문화Ⅱ(기획형)'로 나뉜다.
이번 공모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오는 28일(금) 오후 3시 대구생활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사업설명회에서 얻을 수 있다. 문의 053-430-5622~5623.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李대통령 "위안부 합의 뒤집으면 안 돼…일본 매우 중요"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