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LX판토스, 글로벌 사업 확장 맞춰 인재 확보 나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LX판토스 직원들이 이달 초 서울의 한 대학에서 열린
LX판토스 직원들이 이달 초 서울의 한 대학에서 열린'LX그룹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채용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LX판토스 제공)

LX판토스가 해외 사업 확대에 발맞춰 국내외 인재 채용을 강화하고 있다.

LX판토스는 최근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주요 전략 지역을 중심으로 신사업 추진, 합작 투자, 핵심 인프라 확보 등을 통해 글로벌 물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재 확보를 통한 내부 경쟁력 강화를 적극 추진 중이다.

LX판토스는 이달 4일부터 24일까지 '2025 상반기 채용연계형 국내·해외 인턴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포워딩, 계약물류(CL), 물류운영, 지원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하며,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 △1차 면접 △인턴십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국내 인턴십은 5월부터 6주간, 해외 인턴십은 7월부터 약 6개월간 진행되며, 실무 경험 후 정규직 전환 심사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해외 인턴십은 미국, 독일 등 주요 해외 법인에서 근무하며 현지 물류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 1분기에도 LX판토스는 60명의 인턴을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이 중 해외 인턴십 참가자들은 미주, 유럽, 아시아 주요 법인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후 정규직으로 전환됐다.

LX판토스는 채용연계형 인턴십 외에도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 물류 관련 학회 연계 프로그램 운영, 어학 역량이 우수한 인재 선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채용 기회를 넓히고 있다.

또한, 해외 핵심 시장에서 현지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물류업계에서 검증된 중량급 인재 영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LX판토스 관계자는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우수 인재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국내외에서 다양한 인재를 영입해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LX판토스는 전 세계 380여 개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외 13,000여 고객사에 복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보궐선거가 본격화되며 진성준 의원이 4개월 임기로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박정·백혜련·한병도 의원들...
강정훈(56) 제15대 iM뱅크 은행장이 31일 대구 수성구 본점에서 취임식을 갖고 '생산적 금융'과 '포용 금융', '소비자 보호'를 중심...
친족상도례 조항이 폐지되면서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 씨가 이를 환영하며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법 개정은 박수홍의 재산 ...
이란에서 경제난에 대한 불만으로 주민과 대학생들의 시위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하메네이는 침묵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