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놀유니버스, 글로벌 항공 예약 시스템 API 연동 완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놀유니버스 제공
사진= 놀유니버스 제공

놀유니버스가 글로벌 항공권 예약·발권 시스템(GDS)과 API 연동을 완료했다. 국내 온라인 여행사(OTA) 중에서는 처음으로 3대 글로벌 GDS 운영사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API 연동을 마쳤다.

놀유니버스는 최근 글로벌 GDS 운영사 트래블포트(Travelport)와 API 연동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동으로 세이버(Sabre Corporation), 아마데우스(Amadeus), 트래블포트(Travelport) 등 글로벌 3대 GDS와의 API 연동을 모두 마친 국내 최초의 OTA가 됐다.

GDS API 연동을 통해 놀유니버스는 전 세계 항공권 예약과 발권 기능을 더욱 정교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의 GDS 시스템 외에도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 및 항공사 Direct API 연동을 통해 항공권 외 다양한 부가 서비스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NDC는 항공권 정보뿐만 아니라 좌석 지정, 수하물, 기내 서비스 등 항공사의 세부적인 서비스 정보를 온라인 여행사에 제공하는 차세대 예약 시스템이다. 항공사 Direct API는 항공사와 OTA 간 직접 연동을 통해 실시간 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한다.

놀유니버스는 이를 활용해 '항공권 자동 환불 기능'을 도입했다. 야놀자 플랫폼, 인터파크 투어, 트리플 등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은 '예약 취소' 버튼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

현재 해당 기능을 적용한 항공사는 대한항공, 루프트한자, 아시아나항공, 싱가포르항공, 티웨이항공을 포함한 국내외 40여 개 항공사다.

신정호 놀유니버스 부대표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항공사와의 연동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신속한 서비스 제공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