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사진으로 인생 기록, 기억하세요…대구아트웨이 장·노년층 대상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5월 12일부터 30일까지 모집
스마트폰 촬영·편집 기술 교육
기초반은 사진책 발간, 심화반은 전시

대구아트웨이가 장·노년층 대상 사진 관련 콘텐츠 강의 프로그램 '나의 사진, 나의 인생'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총 6회차 과정인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나눠 모집하며, 6월 11일부터 7월 16일까지 진행된다. 기초반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심화반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대구아트웨이 이음서재에서 열린다.

기초반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한 사진 촬영과 편집 기술을 익히고, 촬영한 사진을 하나의 주제로 엮어 한 권의 사진책으로 만드는 활동을 한다. 심화반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한 다양한 촬영 기술을 익히고, 그 결과물을 사진전의 형태로 전시한다.

강의는 사진작가이자 사진책 전문 독립서점 '낫온리북스' 대표인 장혜진 작가가 진행한다. 장혜진 작가는 2020년부터 '낫온리북스'를 운영 중이며, 지역 내에서 사진을 활용한 시각예술 기반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예술적 실천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모집 대상은 대구아트웨이 방문 비율이 높은 50세(1975년생) 이상 장·노년층 시민이다. 기초반과 심화반 각각 선착순 10명을 모집하며 구글폼을 통한 온라인 신청(forms.gle/gtGuyj7FnX8mFWar6) 또는 전화 신청(053-430-5656), 방문 신청으로 접수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