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굿즈워크, '2025 플레이엑스포' 참가…인디게임 기반 굿즈 선보여

사진= 굿즈워크 제공
사진= 굿즈워크 제공

굿즈 제작 전문 기업 굿즈워크가 22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2025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했다.

굿즈워크는 창작자 콘텐츠를 활용한 굿즈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이번 행사에서 인디게임 및 버츄얼 유튜버 관련 상품을 선보이며 관람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굿즈워크는 행사장에 별도 부스를 마련하고 총 3개의 인디게임 시연존을 운영하며,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굿즈도 함께 판매 중이다.

현장에서는 창작자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실물 제품으로 구현해 팬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굿즈워크 측은 단순한 상품 제공을 넘어, 창작자와 팬 사이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굿즈워크의 협업사인 커넥스페이스도 함께 참여해 자체 플랫폼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 중이다. 커넥스페이스는 콘텐츠 분야 프리랜서와 기업을 연결하는 구인구직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부스에서는 아크릴 키링, 메모지 등 홍보용 굿즈를 배포하고 있다.

커넥스페이스는 영상, 일러스트, 디자인, 음향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등록된 플랫폼으로, 서브컬처 및 크리에이터 산업과 관련된 파트너 매칭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굿즈워크는 앞으로도 창작 콘텐츠 기반의 굿즈 제작을 통해 팬층과의 소통 기회를 넓히겠다는 입장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