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오는 16일부터…제324회기 중 27개 안건 처리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번 정례회부터 '열린 의회' 실현 위해 유튜브 채널 통한 생중계도 진행

포항시의회 전경. 매일신문 DB
포항시의회 전경. 매일신문 DB

2025년도 경북 포항시의회 행정사무감사가 오는 16일부터 일주일간 열린다.

포항시의회는 10일부터 30일까지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포함한 '제324회 제1차 정례회'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4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승인안' 등 27개의 안건 처리와 시정 질문도 진행된다.

주요 안건으로는 ▷포항시 애견 동반 해수욕장 관리 및 운영 조례안 ▷포항시 그래핀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포항시 심폐소생을 위한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다뤄진다.

행정사무감사에선 시민들의 제보 등을 토대로 한 시의원들의 날카로운 질의가 있을 전망이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달 5일부터 20여 일간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를 수집했으며, 이와 관련해 포항시에 자료 요청 등을 하고 있다.

시의회는 이번 정례회부터 시정에 관한 질문의 효율성과 집중도 등을 높이기 위해 오전 11시에 시작하던 시정질문을 오전 10시로 앞당겨 실시한다.

또 시민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제1차 본회의, 행정사무감사, 시정에 관한 질문을 포항시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