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방의회]울진군의회 정례회 개회

10일부터 20일까지 열려

울진군의회 제285회 1차 정례회 울진군의회 제공
울진군의회 제285회 1차 정례회 울진군의회 제공

경북 울진군의회(의장 김정희)는 10일부터 20일까지 11일간 일정으로 제285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임동인 부의장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취업약정형 학과 운영을 통한 지역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연계 방안'을 마련해 함께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이어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복남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의원 전원이 공동 발의한 '울진군 입학축하금 지원 조례안', 안순자 의원이 대표 발의하고, 임승필 의원과 공동발의한 '울진군 향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황현철 의원이 발의한 '울진군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 그리고 울진군이 제출한 '울진군 작은영화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11건을 포함해 총 19건의 안건을 상정햇다.

이는 20일 제2차 본회의 시 최종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회기에는 2024회계연도 결산 승인에 대한 심의·의결을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황현철)에서 10일부터 12일까지 결산 심사를 실시한다.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이번 제1차 정례회는 중요한 안건들에 대한 심사와 주요 사업장 현지 확인이 예정돼 있는 만큼 각종 안건 심사와 현장 점검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공직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면서 "다가오는 장마철을 대비해 재해가 우려되는 현장을 철저히 점검해줄 것"을 집행 기관에 당부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