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바르가 자사 핵심 충전재인 Procell™ 폼으로 유럽 폴리우레탄폼 협회(EUROPUR)의 CertiPUR™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EUROPUR의 공식 웹사이트 내 '공인 로고 사용자 명단(List of Authorized Users of the CertiPUR Logo)'에 따르면, 몽바르는 Foam Distributor 자격으로 등록돼 있다. CertiPUR™는 폴리우레탄(PU) 폼의 건강성과 환경 유해성을 독립적으로 검증하는 유럽 내 자발적 인증 제도로, 유럽 20개국 이상에서 통용된다. 이 인증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 중금속, 난연제 등 약 30여 종의 유해 성분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몽바르 관계자는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화학적 안전성과 환경 적합성을 Procell™ 폼이 갖추었음을 이번 인증을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KC 인증에 이어 글로벌 기준까지 충족함으로써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는 CertiPUR™ 인증이 글로벌 유통 시장에서 일종의 신뢰 척도로 작용한다고 평가하고 있다. 전문가들 역시 해당 인증은 연구개발부터 생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이 유럽 기준에 부합함을 의미한다고 언급했다.
Procell™ 폼은 고밀도 MDI 메모리폼(60 kg/m³) 기반으로, 한국산업표준(KS 기준)에 따른 열변형 허용 시험에서 70℃ 조건 22시간 테스트를 거쳐 1% 이내의 변형률을 기록했다. 또, 80℃의 고온 환경에서도 2% 이내 변형률을 나타냈다. 사계절이 뚜렷하고 온도 차가 큰 국내 주거환경에서도 폼의 탄성을 유지하도록 내열 설계를 반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신제품에서 흔히 발생하는 냄새나 자극 물질이 줄어들어 실내 공기질 향상에 도움이 되며, 아토피나 천식 등 민감한 체질을 가진 가족 구성원들도 상대적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몽바르는 향후 이 인증을 기반으로 해외 호텔 체인, 크루즈선, 리빙 편집숍 등 B2B 유통 채널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친환경과 ESG 소비 트렌드에 대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