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홀딩스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글로벌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15일 밝혔다.
UNGC(United Nations Global Compact)는 유엔이 2000년 설립한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다.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4대 분야에서 10대 원칙을 제시하고 있으며,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에 기업들이 동참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현재 167개국에서 2만5천여 개의 기업과 기관이 UNGC에 참여 중이며, 국내 기업들의 참여도 확대되고 있다.
JW홀딩스는 이번 가입을 계기로 UNGC의 공식 회원 자격을 획득했으며, 향후 10대 원칙과 SDGs 기반의 경영 원칙을 도입해 ESG 관련 전략을 전사 차원에서 체계화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번 결정이 창업 이념인 '생명존중'과 '도전정신'에 기반해 책임 있는 기업 활동을 실천하려는 방향과 맞닿아 있다고 설명했다. JW홀딩스는 향후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대외 신뢰도를 높이고, 글로벌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도 강화하겠다는 입장이다.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李 '기본소득' 때렸던 이혜훈, 첫 출근길서 "전략적 사고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