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산하 대홍기획이 출시한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엘'에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다.
대홍기획은 세계적인 블록체인 플랫폼 앱토스(Aptos)와 협력해 '머니 무브먼트' 생태계 구축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머니 무브먼트란 모바일 상품권과 포인트, 마일리지 등이 실시간으로 어떻게 유통되고 사용되는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체계를 말한다.
대홍기획은 자회사 '스푼'이 운영하는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엘에 앱토스의 블록체인 기술을 연동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시범 단계 때부터 5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끌어모아 100만건 넘는 쿠폰 발행을 기록한 바 있다.
앞으로 기프티엘 쿠폰의 발행과 유통·사용 등 전 과정의 데이터가 블록체인에 투명하게 기록될 예정이다. 소비자는 쿠폰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고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마케팅에 기프티엘을 활용한 기업 입장에서는 실사용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정밀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대홍기획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고객 서비스는 물론 스테이블 코인과 연계한 서비스 확장 등 단계적 확장 가능성도 기대된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가수 영탁, FC바르셀로나 대구경기 시축+축하공연 확정…대구스타디움 뒤흔든다
尹 접견한 신평 "1.7평 독방, 생지옥…정치보복에 美 개입해달라"
李대통령, 8·15 광화문서 '국민 임명식' 진행…尹 부부 제외 전직 대통령들 초대
경찰, 이철우 경북도지사 관사 압수수색…"결코 좌시하지 않겠다"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