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과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NS홈쇼핑과 KCA가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기반 마련과 지역 방송사의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 사업비를 지원하고, KCA는 방송 콘텐츠 제작과 운영을 담당한다. 오는 8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총 3억9천만원 규모의 민관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해외홍보용 영상 제작지원 ▷지역방송사 우수 콘텐츠 제작지원 ▷중소 방송 제작사의 콘텐츠 제작 기획 확대를 위한 방송장비·프로그램 도입 지원 ▷방송·영상 콘텐츠 분야 우수 제작자 발굴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방송 콘텐츠를 통해 중소기업과 지역방송사의 성장을 돕고 나아가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기업의 이익을 넘어 공익적 책임을 다하는 동반성장의 파트너로서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
트럼프 "한국 3천500억달러 투자…상호관세 25%→15%" [영상]
李대통령 "대미관세, 주요 수출 경쟁국보다 낮거나 같은 수준"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