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도서관은 과학 특성화 프로그램 '수성인싸이언스(Suseong In Science)' 하반기 강연을 오는 8월 30일(토)부터 운영한다.
'수성 인 싸이언스'는 고산도서관의 과학특화 10개년 프로젝트로, 올해는 '과학, 인류를 깨우다'라는 대주제 아래 '21세기 판도라 상자, AI'라는 주제로 운영 중이다. 하반기 강연은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 5회 차로 구성했다.
예술, 경제, 의학, 미래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AI 시대의 위험성과 대비책을 각기 다른 시각으로 조명하며,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방법을 탐구하는 내용이다.
강연은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박주용 교수의 '인간의 창의성과 AI'(8월 30일) ▷박정호 명지대 실물투자분석학과 교수의 'AI시대, 개인과 기업의 성공 전략'(9월 27일) ▷안상현 단국대학교병원 임상교수의 '우리집 AI 주치의'(10월 25일) ▷서용석 카이스트 문술미래전략대학원 교수의 'AI가 견인할 미래사회 변화'(11월 29일)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가 '인공지능의 미래사용설명서'(12월 20일)로 진행된다.
강연은 무료이며 최대 120명이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강연별 약 2주 전부터 선착순으로 고산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가능하다. 문의 053-668-1925.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조국 씨, 사면 아니라 사실상 탈옥, 무죄라면 재심 청구해야"
김여정 "리재명, 역사의 흐름 바꿀 위인 아냐" 발언에…대통령실 "진정성 왜곡 유감"
'조국 특사' 때문?…李대통령 지지율 51.1%, 취임 후 최저치
"횡령 의도 없다"…경찰, 문다혜 '바자회 모금 기부 의혹' 무혐의 처분
김건희 "내가 죽어야 남편 살길 열리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