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선관위, 대구시 청소년 대상 '도전! 선거골든벨'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 대상
다음 달 5일까지 참가 신청

대구선관위 제공
대구선관위 제공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대구선관위)가 미래의 유권자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도전! 선거골든벨' 행사를 준비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구시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와 함께 하는 '도전! 선거골든벨' 내달 6일 오후 2시 대구 서구 중리동에 있는 선거홍보관에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릴 예정이다.

2023년 처음 개최한 이래 올해 세 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미래 유권자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권자가 알아야 할 올바른 선거정보 전달 및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이를 통한 성숙한 선거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음 달 5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선거골든벨 문제는 사전에 제공하는 자료와 홍보관 투어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 가운데 총 30문항을 출제할 예정이다.

여기에 사전부대행사로 선거홍보관 투어 및 민주시민교육도 이달 19일부터 29일까지 신청을 받아 매주 토요일 2회 진행한다.

한편, 선거골든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선관위 홈페이지(https://dg.nec.go.kr)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1390daegu) 및 꼼지락발전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주택자에 대한 금융 혜택 제공이 집값 안정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며, 대출 연장 혜택을 부당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에코프로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233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으나, 파생상품 손실로 당기순손실 2243억원을 기록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 ...
서울 강북구의 모텔에서 발생한 연쇄 사망 사건의 피의자 A씨가 범행 직후 피해자에게 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드러났다. A씨는 향정신성의약품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