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콘서트하우스, 유럽 문화예술기관 업무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독일 하노버 챔버 오케스트라, 프랑스 메츠 국립오케스트라, 벨기에 소로다재단
한국문화원 및 유럽 주요 예술기관과 네트워킹 확대, 국비 공모사업 협력 추진

대구콘서트하우스 독일 연방의원 면담.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 독일 연방의원 면담.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 독일 하노버 시청 면담.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 독일 하노버 시청 면담.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독일, 프랑스, 벨기에의 주요 문화예술기관들을 방문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출장은 대구콘서트하우스의 국제교류 강화와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것으로 '독일 하노버 챔버 오케스트라' '프랑스 메츠 국립 오케스트라' '벨기에 소로다재단'과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양 기관은 대표 공연 및 아티스트 교류, 지역 예술인 해외 진출 협의 및 공연장 점검, 상호 프로그램 개발,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간 교류 강화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독일 하노버 챔버오케스트라와는 ▷대구-하노버 간 공연 교류 협력 ▷예술가 간 교류 확대 ▷우호 증진을 위한 문화예술 교류 협력 강화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대구-하노버의 문화교류 확대를 위해 아디스 아흐메토비치 독일 연방의원과 면담해 2027년 대구 지역 오케스트라 초청 예산 지원을 확보하겠다는 답변을 받기도 했다.

프랑스 메츠 국립 오케스트라와는 ▷DCH 비르투오소 챔버의 음악도시 메츠 진출 ▷프랑스 메츠국립오케스트라의 2026년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 초청 ▷우호 증진을 위한 문화예술 교류 협력 강화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벨기에 소로다재단과는 ▷문화예술분야 공공외교 발전을 위한 상호 네트워크 구축 ▷아티스트 교류 및 교육사업 협력 ▷국제 교류사업 확장을 위한 문화예술 교류 협력 강화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올해 처음 추진하는 DCH 앙상블 아카데미 사업에 벨기에 대표 연주자가 강사로 참여해 지역 예술인을 교육하고 합동공연을 개최하는 등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주 프랑스 한국문화원, 주 벨기에유럽연합 한국문화원과 국비 공모사업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고,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와는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를 활용한 해외 연계사업을 협의했다. 또 독일 크론베르크 카잘스포럼을 방문해 2026년 DCH 비르투오소 챔버 해외투어 공연장도 점검했다.

대구콘서트하우스 벨기에 소로다재단 업무협약.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 벨기에 소로다재단 업무협약.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 주 프랑스 한국 문화원 면담.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 주 프랑스 한국 문화원 면담.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