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수산도서관, 독서 습관 위한 '북드림(BOOK DREAM)'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9월 20일(토)부터…체험과 놀이 중심의 독서교육

구수산도서관, 북드림(BOOK DREAM) 참가자 모집 포스터. 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도서관, 북드림(BOOK DREAM) 참가자 모집 포스터. 행복북구문화재단

구수산도서관은 영·유아기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북드림(Book Dream)'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 읽기 '책으로 쑥쑥, 주말놀이터', 책꾸러미 및 독서키트를 제공하는 '잇다, 읽다'로 이루어진다.

'책으로 쑥쑥, 주말놀이터'는 오는 20일(토)부터 12월까지 총 24회 운영되며, 매주 토·일요일 낮 12시 구수산도서관 1층 꿈키움실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미취학 아동으로 운영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사전 신청한 15명에게는 활동 도서를 증정한다.

책꾸러미 대출 '잇다, 읽다'는 연령별 추천도서와 그림책 수상작 등 주제와 계절에 맞는 도서로 구성돼 있다. 각 꾸러미에는 5권의 도서와 도서 목록, 도서와 연계된 독서키트가 함께 있어 체계적인 독서 활동을 지원한다.

또 전집 구매가 부담스러워 망설이던 영·유아가정을 위해 책꾸러미에는 자연과학, 언어,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전집도 포함되어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접이식 카트도 함께 대여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책꾸러미는 꿈키움실 운영시간(오전 9시~오후 6시)동안 대출이 가능하다.

북드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된다. 문의 053-320-5155.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