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수산도서관은 영·유아기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북드림(Book Dream)'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 읽기 '책으로 쑥쑥, 주말놀이터', 책꾸러미 및 독서키트를 제공하는 '잇다, 읽다'로 이루어진다.
'책으로 쑥쑥, 주말놀이터'는 오는 20일(토)부터 12월까지 총 24회 운영되며, 매주 토·일요일 낮 12시 구수산도서관 1층 꿈키움실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미취학 아동으로 운영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사전 신청한 15명에게는 활동 도서를 증정한다.
책꾸러미 대출 '잇다, 읽다'는 연령별 추천도서와 그림책 수상작 등 주제와 계절에 맞는 도서로 구성돼 있다. 각 꾸러미에는 5권의 도서와 도서 목록, 도서와 연계된 독서키트가 함께 있어 체계적인 독서 활동을 지원한다.
또 전집 구매가 부담스러워 망설이던 영·유아가정을 위해 책꾸러미에는 자연과학, 언어,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전집도 포함되어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해 접이식 카트도 함께 대여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책꾸러미는 꿈키움실 운영시간(오전 9시~오후 6시)동안 대출이 가능하다.
북드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된다. 문의 053-320-5155.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