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도서관 10년, 그리고 미래를 꿈꾸다'…대현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자료집 발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15년부터 지난 10년간의 주요 사업과 운영 성과 및 지역 사회 기여 활동 등

대현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자료집 표지. 행복북구문화재단
대현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 자료집 표지. 행복북구문화재단

대현도서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의 발자취와 성과를 기록한 기념자료집 '도서관 10년, 그리고 미래를 꿈꾸다'를 발간했다.

이번 자료집에는 2015년 도서관 개관부터 지난 10년간의 주요 사업과 운영 성과, 그리고 지역 사회 기여 활동 등이 담겨 있다. 특히, 도서관을 이용해 온 지역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도서관 발전에 힘쓴 관계자들의 인터뷰를 수록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자료집은 총 210페이지 분량이며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 '시작, 10년을 펼치다'에는 대현도서관의 연혁과 시설·운영현황 등을 소개하고, 2부 '성장, 10년을 담다'에는 독서문화프로그램, 문화강좌와 행사, 공모사업 등을 담았다. 3부 '대현도서관, 웹툰을 만나다'에는 웹툰특화 도서관으로 성장의 이야기를, 4부 '지역을 바꾸는 도서관,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에는 이종범, 박동선 등 웹툰 작가들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의 축하 글과 도서관에 대한 바램 등을 실었다.

이번 대현도서관의 10주년 기념 자료집은 관내·외 도서관과 웹툰 기관, 유관기관 등 전국 주요기관에 배포하여 도서관 사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대현도서관 10년을 기념한 자료집을 통해 대구지역 최초의 웹툰도서관으로서 정체성과 문화적 역량을 알리고, 대현도서관의 나아갈 방향성과 역할을 재정립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53-320-5172.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