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도서관은 도심 속 야외에서 즐기는 특별한 문화행사 '도서관에 정들다'를 8일(토) 신매시장 공영주차장 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산도서관이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내 미래를 꿈꾸는 텃밭놀이터에서 운영한 도서관 밖 도서관 '농업에 미래를 더하다' 프로그램을 통해 유기농으로 재배한 고구마, 배추, 무 등 농작물을 활용한 이색 체험으로 꾸며져 주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의 백미는 '엽전 아홉냥 챌린지'이다. 도서 대출·반납, 블라인드 북 교환, 전통놀이 미션 등에 참여하면 전통화폐인 엽전을 모을 수 있으며, 엽전으로 행사장 내 ▷나눔의 정에서 배추, 무로 교환하거나 군고구마, 떡볶이, 오뎅 등의 먹거리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배움의 정에서는 전통 의(衣), 식(食), 주(住)라는 세가지 테마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의'에서는 한복 체험 및 갓 만들기와 인생네컷 포토존, '식'에서는 깍두기, 떡 만들기 체험을 마련하였으며 '주'에서는 전통문양의 팽이 만들기를 한다.
▷지성의 정에서는 한문화, 전통 주제의 북큐레이션과 집에 잠들어 있던 책을 도서관에서 준비한 책으로 교환하는 '블라인드 북'도 준비하였다.
▷놀이의 정에서는 딱지 만들기, 투호던지기, 알까기의 추억놀이로 전통에 대한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료이며 전연령대 참여가 가능하다.
메인무대인 ▷감동의 정에서는 '단디'의 코믹마임쇼와 해금, 피리, 가야금, 소리로 구성된 '헤이브'의 퓨전국악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제기차기, 짚신컬링,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 대결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산도서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원전 재가동 없이는 AI 강국도 없다
몸싸움·욕설로 아수라장된 5·18묘지…장동혁 상의까지 붙들렸다
광주 간 장동혁, 5·18 묘역 참배 불발…시민단체 반발에 겨우 묵념만
유승민, 정계 복귀 시그널?…"정치 결실 보고 싶다"
"北 고 김영남, 경북고 출신 맞나요"…학교 확인 전화에 '곤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