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LS일렉트릭, 美 AI 데이터센터에 전력시스템 공급 계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LS일렉트릭의 북미 수출용 수배전반 (사진= LS일렉트릭 제공)
LS일렉트릭의 북미 수출용 수배전반 (사진= LS일렉트릭 제공)

LS일렉트릭이 미국의 하이퍼스케일 AI 데이터센터에 전력기자재를 공급하는 대형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고압 및 저압 수배전반과 변압기 등 주요 전력 설비를 포함하며, 공급은 내년 4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LS일렉트릭은 미국 테네시주에 신설되는 AI 데이터센터에 전력 공급을 위한 기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계약 대상에는 전기실과 기계설비에 사용되는 수배전반, 변압기 등이 포함됐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북미 고객사와의 협력 관계에서 확장된 것으로, LS일렉트릭은 앞서 같은 기업과 3,100억 원 규모의 전력기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추가 계약이 기존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로 보고 있다.

특히 이번 수주는 LS일렉트릭이 미국 하이퍼스케일급 데이터센터에 저압부터 고압까지 전력 설비를 일괄 공급하는 첫 사례로, 북미 전력시장 내 입지 확대에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LS일렉트릭은 현재 북미 지역에서 장기공급계약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현지 배전시장의 수요 증가에 따라 추가 수주 가능성도 열려 있다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의 셀카를 샤오미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한중 간 친밀감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에...
지난해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28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여 4천280억5천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의 지하연결통로 및 출입구 신설 공사가 잇따른 지연으로 2027년 11월까지 미뤄지며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으며, 공...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체포 작전으로 뉴욕 법정에 출석한 가운데, 그는 자신이 여전히 대통령이며 무죄라고 주장했다. 마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