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대구 문화예술 창작 안전망 강화를 위한 '2026년도 대구문화예술지원사업(구.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의 운영방향과 사업 안내를 위해 12월 5일(금) 오후 2시, 달구벌홀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6년 지원사업 추진방향 ▷사업별 주요 변경사항 및 세부 안내 ▷신청 절차 및 방법 ▷지원신청 시 유의사항 안내 ▷현장 질의응답 등이 진행돼 본 사업에 대한 참여자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공고는 같은 날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공모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신청은 12월 12일(금)부터 2026년 1월 5일(월) 오후 6시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또 지원을 희망하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지원사업 내용 및 신청 절차에 대해 누구나 쉽게 문의하고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사업 상시 컨설팅을 진행한다. 공고일 이후부터 공모 마감 전일까지 유선전화와 이메일로 각 분야별 담당자와 1:1로 컨설팅을 진행해 개별적 문의 사항에 세심하게 피드백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예술단체 및 개인의 지원신청 자격을 확인하는 필수 제출 서류의 발급 기준일이 공고일 이후 발급본으로 변경됐으며, 필수 제출서류의 종류 또한 변동이 있어 지원신청 시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누락 시 심사에 배제되니 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지원사업 제출서류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필수 제출서류 사전 점검을 통해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설명회 당일에는 2026년 대구문화예술지원사업 안내에 더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K-Art 청년창작자 지원 및 지역예술도약지원 등 새롭게 추진되는 국비 사업과 대구예술인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예술가 네트워크를 위한 '컨텍포인트', 2026년 예술인 지역 복지지원 등 지역 예술가의 역량 강화과 예술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문의 053-430-5641~4.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가슴이 벅차오른다"…누리호 발사 성공 축하
매장에서 무릎 꿇고 사과한 직원…순천 다이소 갑질女 논란 [영상]
尹변호인들 "민주당만도 못한 국힘 쓰레기 XXX…국민 외면하고 무슨 정치를 하나"
구미 온 장동혁 "이재명 정권은 우리 행복 파괴하는 정권"
김민석 총리 "아동수당 지급, 만13세까지 점진적 확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