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제커리어, '2025 청청브릿지 성과공유회'…청년 취업 지원 사례 공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국제커리어센터 제공
사진=국제커리어센터 제공

주식회사 국제커리어는 지난 11월 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청청브릿지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주광역시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국제커리어와 국제,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공동 운영을 맡았다. 행사는 청년 고용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현장에는 광주청년구직활동지원사업의 성과 발표를 비롯해 참여 청년들의 사례 발표, 토크 콘서트, 특강 등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참여 기업과의 현장 채용 상담, 면접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구직자들과 실질적 접점을 넓혔다.

이날 행사에는 4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컨설팅 등 취업 준비 전반을 지원받았다. 또 제과제빵, 미용, 전기, 게임, AI 영상제작 등 직무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돼 참가자들이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장 로비에는 사랑의열매 키오스크가 설치돼 연말을 맞아 청년 참여자들의 기부도 이어졌다.

공식 일정은 국제커리어 강창욱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환영사, 사업 성과 발표, 참여자 우수 사례 발표, 토크 콘서트,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참석해 특별 강연을 통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정선 광주시교육감과 이명노 광주시의원도 자리를 함께 했다.

국제커리어는 국민취업지원제도, 미래내일일경험사업, 광주청년구직활동수당,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등 다양한 고용지원 사업을 운영하며 청년층의 고용 안정과 취업 지원에 참여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 대한 징역 15년 구형에 대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비판하며, 과거 대선 경선에서 한덕수와의 단...
대구시는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의 현대화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고 발표하며, 2032년까지 이전 완료를 목표로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경북대가 최대 1천억원 규모의 국가연구소 사업에서 최종 탈락한 가운데, 최종 선정된 4개 대학 중 3곳이 서울 상위권으로 지역 대학에 대한 배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