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5일 오후 6시 음원 발매와 함께 유튜브에 동시 공개된 '굿 굿바이' 뮤직비디오는 29일 오후 7시 54분쯤 가파른 상승세로 5037만뷰를 넘어섰다.
이 곡은 '좋은 안녕'이라는 노래 제목처럼 슬프고 비극적인 이별이 아닌, 잊지 못한 시간을 함께 해준 이별 상대의 행복을 진심으로 바라는 내용의 곡이다. 해당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박정민이 출연해 화사의 상대역을 연기했다.
이 곡은 지난 19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46회 청룡영화상'의 축하 공연에서 맨발의 화사와 박정민의 무대로 화제가 됐다. 뮤직비디오 속 모습처럼 빨간 구두를 들고 나타난 박정민이 화사를 바라보는 눈빛이 큰 이슈가 됐다.
방송 직후 '굿 굿바이'는 지난 22일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차트 멜론 '톱100' 1위를 비롯해 벅스, 플로 등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29일 오전 역시 해당 차트들에서 여전히 1위를 고수하며 롱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음원 차트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KBS'와 'KBS엔터' 채널 등에서는 현장 영상과 배우들의 리액션을 모은 '리액션캠' 등으로 이미 1000만뷰를 넘겼다. 뮤직비디오 영상에서도 "청룡 영화제 무대 공연 이후 지금까지 보고 있다", "청룡 보고 왔다"는 등의 댓글이 달렸다.
이 같은 인기에 대해 화사는 23일 인스타그램에 "'굿 굿바이'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 무엇보다도 근사한 이별 남자친구가 되어 주신 정민 선배님. 잊지 못할 아름다운 순간들과 뜻깊은 자리에서 마지막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좋은 안녕을 함께해 준 많은 친구분들이 생각난다. 함께 작업하며 제게 나누어 주었던 지원과 응원은 저를 더욱 용감하게 해주고 좋은 길로 인도해줬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화사는 2023년 6월,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과 전속 계약을 체결한 뒤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소속사 이적 후 'I Love My Body(아이 러브 마이 바디)', 'NA(나)' 등 주체적인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쥐XX' 발언 파문?…국힘 초선 "장동혁, 사과 안 하면 집단행동"
李대통령 "가슴이 벅차오른다"…누리호 발사 성공 축하
[단독] 대구시 신청사 '경제성 평가 결함' 파장…2019년 입지 선정 뒤흔드나
목덜미 잡힌 장경태 의원, 사건 당일 영상에는 "남의 여자친구랑 뭐 하시냐"
대구서 '계엄' 입연 장동혁 "민주당 의회 폭거로 계엄 불러…혼란·고통드려 책임 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