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B국민카드, 소비자보호지수(KCPI) 4년 연속 우수등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9일 KB국민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9일 KB국민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2025년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 인증식'에서 KB국민카드 김재관 사장(사진 오른쪽)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5년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KCPI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기반해 금융회사의 소비자보호 활동을 실제 이용자의 체감 수준으로 평가하는 지표다. 고객 응대 체계, 민원 처리, 서비스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금융소비자의 신뢰도를 반영한다.

이번 조사는 KB국민카드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체감 만족도와 민원·불만·피해 사례를 분석해 카드업계의 소비자 보호 수준을 비교한 것이다. 그 결과, KB국민카드는 카드업권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KB국민카드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는 내부 시스템 강화에 주력해 왔다. 신속한 민원 대응을 위한 '신속민원처리제도'와 고객 패널단 'The Easy Talker' 등을 운영하며 고객 응대 품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이와 함께, 올해 발표된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등 주요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부문에서 상위권 평가를 받은 바 있다.

KB국민카드는 내부 고객 소통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은 9일부터 국회 본회의에 상정되는 모든 법안에 대해 필리버스터를 시작하며, 내란전담재판부 및 사법 관련 법안을 '사법파괴 5대 악법'으...
iM뱅크의 차기 은행장 선임 작업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며, 19일부터 22일 사이에 최종 후보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강정훈 경영기획그...
대구에서 일면식도 없는 여성을 칼로 찌른 20대 남성이 체포되었으며, 피해자는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어 대전에서는 30대가 대리운전 기사를 차량...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