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수산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년 작은도서관 순회사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작은도서관에 전문 사서인력를 배치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작은도서관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사업을 통해 관내 작은도서관에 2월부터 11월까지 순회사서 2명을 배치해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 작은도서관은 북구영어 · 서변동 · 한강공원부키 · 산격1동 · 침산1동 · 노원행복작은도서관 이상 6개관이다.
순회사서는 단순 도서 정리뿐만 아니라 자료 선정, 수집, 정리, 열람 및 대출 서비스 운영을 총괄적으로 맡게 된다. 또한 작은도서관 특성에 맞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헤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의 연계 협력 프로그램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순회사서 지원자격은 사서자격증 소지자이며 지원서는 1월 16일(금)부터 22일(목)까지 접수 가능하다. 채용 및 사업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구수산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53-320-5156.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의 '법대로' 당게 논란 재점화…보수 정치권 비판론 확산
배현진 "코박홍 입꾹닫" vs 홍준표 "여의도 풍향계 줄찾아 삼만리" 때아닌 설전
李대통령 지지율 56.8%…"한·중 정상회담 성공적 개최"
국민의힘 당명 변경 찬성 68%…개정 절차 착수
장예찬 "한동훈, 가발·키높이·어깨뽕 걸어라, 난 정치생명 걸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