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이 컴플라이언스(준법경영) 분야의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며 리스크 관리 체계 고도화에 나섰다.
동아제약은 26일 서울 동대문구 본사에서 인증 수여식을 열고,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ISO 37301'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기구(ISO)가 제정한 규범준수경영시스템 표준으로, 기업이 법률과 내부 규정, 윤리 기준 등을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관리하는 과정을 요구한다. 전략 수립부터 실행, 점검, 개선까지 전 과정이 구조화된 운영 체계를 갖추고 있는지를 제3자가 검토해 인증하는 방식이다.
동아제약은 앞서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운영해 왔으며, 이번에는 보다 포괄적인 규범준수체계를 갖추기 위해 ISO 37301 인증에 도전했다. 인증 과정에서는 리스크 평가, 임직원 대상 교육, 부적합 사항에 대한 재발 방지 조치, 이사회 보고 체계 등에서의 조직적 운영이 평가됐다.
회사 측은 향후에도 준법경영 체계를 유지하고, 내부 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3만명 모였다? 한동훈 지지자 '제명 철회' 집회…韓 "이게 진짜 보수결집"
주호영, 대구시장 선거 출마 "대구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
'주호영 등판' 달아오른 대구시장 선거판…현역 잇단 출사표 경쟁 치열
"어부지리 대구시장 나올라" '선거의 여왕' 박근혜 등판에 정치권 '술렁'[금주의 정치舌전]
이해찬 전 총리 25일 별세…베트남 출장서 건강 악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