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JW중외제약, 정보보호 국제표준 'ISO 27001' 재인증 획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JW중외제약 제공
사진= 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이 정보보호 관리 체계의 국제표준 인증인 'ISO 27001' 재인증을 획득했다.

27일 JW중외제약은 국제 공인 인증기관 IGC인증원으로부터 ISO 27001 인증의 유효성을 재확인 받았다고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이다. 조직 운영 전반에 걸친 정보보호 관리 체계의 적합성을 평가하며, 인증 유지를 위해서는 4개 영역 93개 항목에 대한 정기적인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JW중외제약은 지난 2023년 ISO 27001 인증을 최초 취득한 이후,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을 유지해왔다. 최근 진행된 2차 사후 심사에서도 적합 판정을 받아 정보보호 체계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회사는 재인증을 계기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주기적인 모니터링과 사내 보안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사이버 위기대응 훈련'을 도입해, 해킹 메일 유포나 악성코드 침투 등 실제 상황을 가정한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임직원의 보안 의식 제고에도 나서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정보보호를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핵심 요소로 보고, 조직 전반에 보안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대표의 거취 문제가 국민의힘 내홍의 중심에 놓이며 지지율 반등을 꾀하는 장동혁 대표의 단식투쟁과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24일, ...
원·달러 환율이 25원 급락하며 올해 최저치를 기록했고, 이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율 관련 발언 이후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동시에 코스...
서울중앙지법에서 임신 36주차 산모에게 임신중절 수술을 시행한 혐의로 기소된 병원장 윤모(81) 씨에게 검찰이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산...
지난 주말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지역에 기록적인 폭설이 내려 신치토세공항과 주요 교통편이 마비되어 한국인 관광객들이 고립된 가운데, 일본기상..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