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페르소나AI, LIG넥스원-IBK캐피탈 방산혁신펀드∙DB기술투자∙HB인베스트먼트∙AIM인베스트먼트 투자 유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페르소나에이아이 로고
사진= 페르소나에이아이 로고

인공지능(AI) 기업 페르소나AI가 프리 IPO(상장 전 지분투자) 라운드를 통해 LIG넥스원, IBK캐피탈 방산혁신펀드, DB기술투자, HB인베스트먼트, AIM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페르소나AI가 보유한 독자 AI 기술의 확장성과 상용화 가능성이 주목받은 결과로, 특히 피지컬 AI(Physical AI) 분야에서의 핵심 운영체제(OS) 역할에 대한 기대가 반영됐다는 평가다.

페르소나AI는 기존 생성형 AI 기술 기반의 기업용 인공지능 컨택센터(GEN AICC)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AI PC와 서버뿐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에 적용 가능한 엣지 AI 솔루션으로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 현재는 구축형 및 구독형 형태의 AI 서비스를 금융, 공공기관, 일반 기업 등에 제공 중이다.

회사는 자연어 처리 기반 AI 엔진 'SONA'를 중심으로 음성 엔진(STT), 생성형 AI 모델(sLLM), 피지컬 AI 모델(VLA) 등을 자체 개발해왔다. 관련 기술은 인터넷이나 GPU 없이도 작동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돼 있으며, 해외 기술 전시회에서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페르소나AI는 지난해 석탑산업훈장을 수훈했고,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회사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피지컬 AI 및 AI 에이전트 기반 경험(AX) 영역의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 준비에 나설 계획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대구경북과 광주·전남의 행정통합 논의가 속도를 내고 있는 반면, 대전·충남과 부산·경남은 정치권 내 이견...
대구의 중견 건설사 ㈜서한이 500억원에 메리어트 호텔을 인수하며 호텔 운영 및 개발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이번 인수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
경북 영천에서 6·3 지방선거 영천시장 출마 후보자 A씨의 현수막이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 A씨 측은 경찰 수사를 의뢰할 가능성을 언급하며 ...
영국 앤드루 전 왕자가 바닥에 누운 여성의 신체에 손을 대는 사진이 공개되며 전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진들은 제프리 엡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