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사가 개발한 32비트 도스통합형 운영체제(OS)인'윈도우95'가 내년 8월경 출시될 예정이다.MS사는 충분한 시험을 거쳐 최상의 제품을 출시한다는 방침아래 현재 2차 베타제품(실험사용판)을 공급중에 있다면서 이같이 밝히고 이에 따라 한글판인'한글 윈도우95'는 95년10월경 출하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MS사는 윈도우95가 PC에서 음악과 함께 비디오클립, 사진, 애니메이션등을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오디오CD(콤팩트디스크)포맷도 지원하게 된다고 최근 발표했다.
○…(주)한글과컴퓨터는 인기만화가 이현세의 장편 공상과학만화 '아마게돈'을 극장용 만화영화등 20여개 복합미디어로 만드는 아마게돈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아마게돈 프로젝트는 내년 하반기 개봉을 목표로 제작되는 만화영화를 비롯해 컴퓨터게임, 가상현실, 출판, 유원지용 놀이기구등 여러 가지 형태로 구현되며 등장인물의 팬시상품화등 부가사업까지 포함하는 복합문화산업 프로젝트.
총 40억원의 자금이 소요되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금성사, 한글과컴퓨터, 엘렉스컴퓨터, 게임제작업체인 미리내소프트, 영화기획사 신씨네, 출판사 김영사, 신보투금등 다수 업체의 공동출자로 (주)아마게돈이 설립된 바 있다.한글과컴퓨터는 제작비투자와 함께 만화영화의 자막용 서체(폰트)를 개발하며 등장인물 관련사업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TK통합 여론조사…대구시민 68.5%·경북도민 62.8% '찬성'
"대구경북 행정통합 찬성" 시·도민 70% 육박 (종합)
조국 "尹 찍은 분들, 지금 자랑스럽나?…최순실, 명태균과 비교하면 10분의 1"
대구 찾은 이재명 "TK 현안 해결 힘 보탤 것…공항 이전 등 정부 지원 없어 난항"
조국 "금투세 폐지에도 주식장 대폭락…이게 포퓰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