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음악-세종국악관현악단 전국순회공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세종국악관현악단(지휘 박호성)의 제2회 국민학생을 위한 전국무료순회공연 '어린이를 위한 신나는 국악여행'이 23일 대구국민학교 강당(오후 1시)을 시작으로 영주시민회관(12월1일 오후 2시), 문경시민회관(12월2일 오후 3시), 포항 종합문예회관(12월8일 오후 1시)에서 잇따라 열린다.2부로 나누어 1부에서는 국악이야기와 '한오백년' '청춘가' '태평가'등 전통음악과 정악 '천년만세', 2부에서는 국악기 소개와 함께 동요와 창작동요'오빠생각' '개구리소리' '아리랑 접속곡'등을 연주한다.이 행사는 세종국악관현악단이 지난 6월13일 서울에서 시작해 12월8일까지대구 경북 부산 광주등 전국의 국민학교를 대상으로 한 국악사랑운동이다.○…경북대 음악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피아니스트 4인의 연주회가 28일 오후 7시30분 대구어린이회관 꾀꼬리극장에서 열린다.

리스트의 '소네토 104 델 페트라르카' '헝가리 광시곡 2번 올림다단조'(이현진), 쇼팽의 '야상곡 2번 작품 27 내림라장조' '스케르쪼 4번 작품 54 마장조'(정원아), 드뷔시의 '피아노를 위하여'(박효정), 프로코피에프의 '소나타 3번 작품 28'(최현주)등을 연주한다.

이씨등은 경북대 김경임교수의제자들로 1~2회의 독주회를 가졌으며 경북예고, 신일전문대, 기독음대등 강사로 재직하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