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가위 감독 심사위원에 서울단편영화제
○…오는 11월28일부터 12월 5일까지 열릴 제4회 서울단편영화제(주최 삼성영상사업단)에 홍콩의세계적인 감독 왕자웨이(왕가위)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또 개막 초대작으로 잘 생긴 룸펜과 그를 이해하려는 여자의 이야기를 중층구조로 담아낸 왕가위감독의 단편 www/tk/19 96@7'55''hk.net 이 선보인다.
이번 영화제에는 지난해 78편에 비해 50%이상 늘어난 1백21편이 출품돼 총 5천4백만원의 상금을놓고 경합을 벌인다. 심사위원장에는 원로 영화감독 김기영씨가 위촉됐다.
무주서 대종상 영화제
○…제35회 대종상영화제가 25일 부터 8일간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열리고 있다. 축제 초록물고기 나쁜영화 넘버3 비트 등이 출품됐으며 본선진출작에 대한 일반인의 공개심사도 이뤄지며 영화의 날 기념식, 기념패션쇼, 신인배우선발대회, 영화포스터 및 스틸사진, 영화캠프, 우수 단편영화 초청전, 애니메이션 영화축제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곁들여진다.





























댓글 많은 뉴스
이철우 경북지사 "빚을 내는 한이 있더라도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첫 삽 뜨자!"
"참을만큼 참았다" 오세훈의 '남탓'?…장동혁 "파격 공천혁신" 선언 배경은
"영종도땅 13→39억 뛰었다"…이혜훈, 갑질·투기 의혹까지 '첩첩산중'
이준석 "마두로 축출 논리, 김정은에게도 적용…정부 입장 밝혀야"
[2026 신년교례회] '대구시장 선거' 출마 현역 의원들 한자리에 총출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