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색학과.유망학과-안동과학대 산업정보공학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과학대학 '산업정보공학과'는 품질관리과의 새이름이다. 교과과정도 정보화사회의 요구에 맞춰 대폭 보강됐다.

생산현장의 공정.품질.작업관리분야에 중점을 두었던 기존교과에 품질경영.생산 및 관리자동화를위한 CIM(컴퓨터통합생산), CAD/CAM(컴퓨터 응용설계 및 제조),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한 경영관리, 혁신정보시스템개발 등이 추가됐다.

졸업후 취업할수 있는 분야도 제조업과 서비스업은 물론 공공기관, 연구소, 병원, 금융기관 등으로 넓어졌다. 취득가능한 자격증은 품질관리산업기사, 공정관리산업기사, 공장자동화산업기사, 물류관리사, 정보처리산업기사 등이 꼽힌다.

최신 멀티미디어 컴퓨터 50대로 구성된 자료분석실과 현장적응이 가능하도록 꾸며진 품질관리실,인간공학실, 작업관리실습실 등은 빠트릴수 없는 자랑거리. 올해는 학과 특성화의 일환으로 공장자동화실습실을 마련, 로봇공학 자동생산시스템 등을 체계적으로 가르칠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대부분의 실습실은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안동과학대 산업정보공학과의 취업률은 놀랍다. 95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매년 95%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IMF를 경험한 이후에도 1월 현재 취업률 85%를 웃돌고 있는 상황.

김진수 교수는 산업정보공학과의 성공비결에 대해,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중심 교육 때문"이라고말했다.

〈안동.鄭敬久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