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토막소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대 명예학생 모집

안동대 수업과는 만 35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인문, 사회, 과학, 예술,스포츠 등 56개 과목에 대해 무료 수강할 수 있는 명예학생을 모집한다. 문의 (0571)850-5219,5220. (안동)

◆직업훈련생 모집

영주시는 내달 13일까지 CNC선반, 머시닝 센터, 건축배관, 공업전자, 컴퓨터 산업디자인, 자동차정비, 정보처리, 전자기기 등 20개 직종에 대해 3~12개월 과정의 직업 훈련생 447명을 모집한다. (영주)

◆친절봉사 헌장 선포

칠곡군은 내달 2일 질높은 민원행정 실현을 위해 친절봉사서비스 헌장을 제정, 선포한다. 이 헌장은 신속하고 빠른 민원처리로 주민에게 감동을 주고 주민의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21세기를 선도하는 공직자 등 3개 항목을 실천과제로 하고 있다. (칠곡)

◆주차금지구역 추가지정

거창군은 교통소통을 위해 거창읍 시장통거리(백약국~태백상회) 240m와 김천리 서흥여객에서 문화예술회관앞까지 790m를 주차금지구역으로 추가 지정했다.

이 구간은 계도기간이 끝나는 다음달초부터 경찰과 합동으로 단속이 펼쳐진다. (거창)◆도교육 예산 공개

경북도교육청은 2월1일부터 99년도 도교육비 예산을 인터넷 홈페이지(www.kyongbuk-o.ed.kyongbuk.kr)에 공개키로 했다.

공개 내용은 예산 편성 기본 방향, 세입·세출 규모, 성질별·기능별 예산 규모, 과목별 예산액등이다.

◆행정상담위원제 홍보

문경시는 시민들이 행정에 대한 불편사항이나 고충, 민원이 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행정상담위원제도를 적극 활용하도록 홍보에 나섰다.

행정상담위원은 황상락(555-2618), 김영훈(572-2656), 이규순(553-6373)씨 등 전직 공무원 3명이다.(문경)

◆가정해체방지 상담소

경남도는 최근 가장의 실업과 가정폭력 등으로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사회문제로 대두되자 창원·마산 등 도내 6개지역에 가정해체방지 상담소를 설치 운영키로 했다.(창원)

◆수화통역소 운영

경남도는 청각언어장애인이 사회활동중 정확한 의사 표현 및 전달이 필요한 경우 통역서비스를제공하기 위해 마산시 회원구 석전1동 신일빌딩 3층에 수화통역소를 개소, 내달부터 운영한다.7명의 직원이 24시간 연중무휴로 근무하며 의료·법정·근로·주거·교육분야 등 장애관련 각종상담과 정보제공, 통역사양성, 수화교육 등을 상담한다. 문의 (0551)252-8808.(창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