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법령 책자로 발간
구미시는 정부에서 행정규제 완화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해온 법령, 제도 정비계획에 따라 올해부터 달라지는 각종 법령과 제도를 책자로 발간, 시민들이 손쉽게 이용토록 했다. 시는 이와함께 인터넷을 통한 가정이나 직장에서 시민들이 컴퓨터 통신을 통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1999 이렇게 달라집니다'란 제목의 책자에 수록된 주요내용은 산업경제, 건설교통, 고용, 세무,보건복지, 환경, 교육 등 9개분야로 구분, 124개 사항을 수록,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구미)
◆향토사료 고모산성 발간
문경문화원(원장 이창교)은 향토사료 제13집'고모산성(姑母山城)'을 발간했다.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고모산성은 신라때 축성한 것으로, 서애(西厓) 유성룡(柳成龍)선생의 징비록에서 임진왜란때 험준한 군사적 요새지인 이곳을 지키지 아니한 신립(申砬)장군을 가리켜 '실로 묘책이 없는 사람'으로 기록한 것이다.
이번 사료집은 그동안 고모산성에 대한 연구와 조사가 불충분했던 것을 관련된 역사기록 발굴과지표조사 및 산재한 유물의 채집 등으로 사료를 집대성한 것.
(문경)
◆간이상수도 실태조사
경산시는 최근 겨울가뭄이 계속됨에 따라 9개 읍.면.동 125개소의 간이상수도에 대해 전수조사를벌인다. 시는 이번조사에서 간이상수도의 수원상태를 정확히 파악, 급수전망을 분석하고 수원부족지구는 비상급수대책을 마련키로 했다.
(경산)
◆설맞이 농특산물 직판장 설치
김천시는 자매도시인 서울 강북구청과 대구 비산동 '도심속의 고향장터', 경부고속도로 추풍령휴게소내 으뜸농산물판매장, 농협김천시지부앞, 김천농협 하나로마트 등 5개소에 설맞이 농.특산물직판장을 설치, 17일까지 운영한다.
농.특산물직판장에는 곡류와 과실류, 가공제품, 소채류, 과하주, 육류 등 60여종의 김천지역 우수생산품을 갖추고 시중시세보다 10~20%씩 싸게 판매한다.
(김천)
◆수몰지역 귀성객 특별수송
안동.임하호수운관리사업소는 댐 수몰지역 귀성객 수송과 편의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6일간 정기운항 도선의 연장 및 증편과 행정선으로 임시노선을 운항한다.
연장, 증편운항되는 도선은 안동호내 5개 정기노선으로 승객의 요구와 수요에 따라 목적지까지승.하선을 자유롭게 하고 하루 3회 운항하던 것을 수시로 운항한다.
임하댐에는 임동면 중평선착장에 행정선 505호를 임시 운항시키고 도선이 다니지 않는 구간에서도 귀성객이 요청하면 귀성선박을 임시 지원한다. 문의 (0571) 851-6562.
(안동)
◆산불 진화용 헬기 임차
안동시는 봄철 산불 진화용 민간 헬기 1대를 2억1천만원에 임차해 8일 안동댐 헬기계류장에 배치했다.
시는 5월10일까지 헬기를 임차, 안동을 비롯한 인근 시.군 산불조심 공중 홍보계도와 초동진화에투입된다. 문의 (0571)851-6312.
(안동)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문경시는 농협과 농업경영인 등 생산자단체가 참여하는 농.수산물 직거래장을 12일부터 4일간 점촌동 농협 문경시지부 앞에서 운영한다.
제수용품과 농.수산물 등 50여가지를 판매하는 직거래장에서는 사과 3만원짜리 상품 1상자(10kg)가 2만5천원, 2만원짜리 쌍샘배 7.5kg 1상자가 1만8천원 등 최저 10%에서 20%까지 싼 가격에 판매한다는 것. 문의 (0581) 550-6273.
(문경)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장동혁 "당명 바꿀 수도"…의원 50여명 만나며 '쇄신 드라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