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때보다 긴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안방에서 오손도손 TV로 영화를 시청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특히 올 설은 IMF 그늘로 TV시청이 연휴를 알뜰하게 보내는 한 방법도 될 듯. 이번 연휴는5일간으로 방송사들도 그만큼 다양한 특선 영화를 준비해 보는 맛이 쏠쏠할 것 같다. 더 록, 조의아파트, 닥터봉, 제5원소, 남자이야기 등 액션·코믹·SF·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날짜순으로 소개한다.
▨13일
★시공초월한 선·악의 대결
▶공작왕(KBS2 밤10시25분)
무협 영화배우로 잘 알려진 원표와 청순한 이미지의 여배우 글로리아 입이 주연한 SF액션영화.선과 악의 대결을 주제로 시공을 초월하며 전개되는 홍콩영화 특유의 작품.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만든 글로리아 입의 요괴모습이 깜찍하다.
★폭탄테러범과 한판 승부
▶써든 데스(MBC 밤10시45분)
아이스하키 결승전이 열리는 경기장을 배경으로 전직 소방대원이 부통령 일행을 납치해서 돈을요구하려는 폭탄테러범들을 소탕하는 내용을 담은 액션영화.
★시한부인생의 갈등 그려
▶남자이야기(TBC 밤11시40분)
루 게릭 병에 걸려 2개월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폭력조직 중간보스가 과거에 버린 여인과 아들을 만나면서 겪는 부성애와 갈등을 보여준다. 최민수·이태란·박상민 출연.
▨14일
★부모되기 망설이는 부부
▶아이를 빌려드립니다(KBS1 오후5시10분)
부모가 되기를 망설이는 한 부부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다룬 영화. 레슬리 닐슨, 크리스토퍼 로이드, 쉐리 밀러 등 잘 알려진 조연들이 등장한다.
★엑스트라들의 꿈과 좌절
▶엑스트라(TBC 밤10시50분)
'할렐루야'의 신승수 감독이 엑스트라들의 꿈과 좌절을 특유의 현실감과 생동감으로 재미있게 그려나간 코믹물. 특히 이상벽, 임성훈, 임하룡 등이 카메오로 출연해 재미를 더한다.
★미래도시의 악과 투쟁
▶저지 드레드(TBC 밤12시40분)
실베스타 스텔론이 미래도시의 심판자로 등장, 악과 투쟁한다. 7천만 달러 이상의 제작비가 투입된 작품인 만큼 미래도시의 정교한 세트와 특수효과를 동원한 공중전 등이 볼만하다.
▨15일
★신참·고참 경찰 갈등 묘사
▶투캅스2(KBS1 밤10시45분)
의협심 강하고 정의로운 신참 경찰관(김보성 분)과 적당히 처신하는데 익숙한 고참 형사(박중훈분)가 임무수행도중에 겪게 되는 갈등을 코믹하게 그렸다.
★NBA 슈퍼스타 출연
▶슬램덩크 어니스트(MBC 오후3시20분)
코미디언으로 에미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짐 바니가 출연한 작품으로, 친구들과의 소중한 우정을 깨닫는 과정을 그렸다. NBA 슈퍼스타였던 카림 압둘 자바가 출연, 화제가 됐다.
★바퀴벌레 특수효과 주목
▶조의 아파트(TBC 오후4시30분)
인간과 그 인간의 생활방식에 호감을 느낀 바퀴벌레가 악당을 함께 물리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있다. 실제 바퀴벌레들이 동원된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연출한 특수효과가 돋보인다.
▨16일
★슈워제네거 통쾌한 액션
▶트루 라이즈(KBS2 밤9시50분)
'타이타닉'의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손을 잡은 코믹오락 액션물. 근육질 사나이 슈워제네거가 5개 국어와 탱고, 최신예 항공기 조정에 능숙한 대테러기관 일급요원으로 등장해 통쾌한 액션을 벌인다.
★바람둥이 치과의사의 사랑
▶닥터봉(KBS1 밤12시)
바람둥이 치과의사(한석규 분)와 그의 아들 훈이, 그리고 아래층 여자(김혜수 분)가 사랑을 이뤄가는 과정을 그린 코믹물.
★외계인과 맞서는 윌리스
▶제5원소(TBC 밤9시55분)
'레옹'의 베송 감독이 연출하고 브루스 윌리스, 밀라 요보니치가 주연한 영화. 지구인들이 우주위의 모든 생명을 말살하겠다고 외치는 외계인들과 맞서 싸우는 내용.
▨17일
★반란 해병특수정찰대 진압
▶더 록(KBS2 밤9시50분)
정부의 처우에 불만을 느낀 해병 특수정찰대가 최악의 감옥 알카트래즈에서 관광객 81명을 인질로 삼는다. 이어 미정부가 인질 구출을 위해 특수요원들을 섬에 침투하면서 벌어지는 구출작전이긴박감 넘치게 진행된다. 숀 코너리와 니콜라스 케이지가 환상의 콤비를 이룬다.
★천년만에 환생한 남녀 사랑
▶은행나무침대(KBS1 밤10시30분)
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천년만에 은행나무로 환생한 두 남녀의 사랑을 다룬다. 한석규, 심혜진, 진희경이 출연한다.
★눈사태속 일가족 위기탈출
▶데이빗 핫셀호프의 도망자(MBC 오후3시20분)
비행기 추락으로 일어난 눈사태 때문에 산 채로 눈속에 파묻힌 가족이 설상가상으로 악당의 위협을 받아면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위기에서 살아난다는 내용. 데이빗 핫셀호프가 악당으로 등장한다.
〈金炳九기자〉
댓글 많은 뉴스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조희대 "사법개혁, 국민에게 가장 바람직한 방향 공론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