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말농장 1인당 10평씩 분양키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달성군 농업기술지원센터에서는 다사읍 죽곡리 강정유원지 입구에 1천100여평 규모의 주말 농장을 마련하고 일반 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분양 신청을 받는다연간 사용료가 2만원으로 가구당 10평씩 분양되는 주말농장에는 회원들의 편의를 위한 관수시설과 휴식공간, 세면장등이 설치돼 있으며 간단한 농기구 임대 및 포장정리와 비료주기등의 농작물 관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말 농장은 봄부터 가을까지 상추, 쑥갓, 무, 배추등을 연중 재배할수 있으며 작물재배에 대한 사전지식이 전혀 없는 시민에게는 농업센터의 무료 지도가 이뤄진다.

달성군 관계자는 "주말 농장 회원으로 참가하면 깨끗한 채소를 직접 키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녀들의 농촌현장 견학과 자연 학습장으로 더없이 좋은 공간이 될 것"이라며 "27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말했다. 문의 631-3902-3, 591-0018.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