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안대책협의회 회의개최
김천.구미지역공안대책협의회(의장 동현철 대구지검김천지청 부장검사)는 27일 오전11시 대구지검김천지청 회의실에서 김천.구미경찰서 수사, 정보, 보안과장과 노동부 구미사무소 근로감독과장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안대책협의회를 개최하고 당면한 중요사항 등을 협의했다.
(김천)
◆국민화합 영호남 대토론회
영호남의 지역갈등 극복과 국민화합 실현 모색을 위한 '국민화합을 위한 영호남의 선택' 대토론회가 28일 경남도청 도민홀에서 김정길 정무수석.김혁규 경남지사를 비롯 정웅태 광주시민단체연대대표. 영호남 시민단체대표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지역의 교류촉진과 지역화합 방향을 제시할 영호남 대토론회는 이번 토론회에 이어 2차 토론회를 6월초 광주에서 갖는다.
(창원)
◆마늘 주산단지 광역협의회
마늘을 특산물로 내세우는 의성군과 충남 서산, 전남 무안, 경남 남해 등 전국 9개 시·군의 단체장과 농협지부장이 참석한 마늘주산단지 광역협의회가 28일 오후 의성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
(의성)
◆소년소녀 가장 대학축제 초청
동국대경주캠퍼스 참사랑봉사단은 28일 오후 대구지검경주지청 선도대상청소년 및 소년소녀가장 100여명을 대학축제에 초청하여 학교소개에 이어 축제현장을 둘러보는 등 하루를 캠퍼스에서 생활토록 했다.
(경주)
◆장애인 문화유적지 탐방
대구지역 재가 장애인 문화유적지 탐방 행사가 27일 영천시 청통면 은해사에서 윤수동 대구시지체장애인협회장 등 장애인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은해사 일연학연구원이 주최한 이 행사는 연구원장 돈명스님의 '팔공산과 은해사의 역사'에 대한 강연을 듣고 경내를 둘러본뒤 장기자랑등 각종 위안행사를 가졌는데 이날 돈명스님은 대구지체장애인협회 후원회장으로 추대됐다.
(영천)
◆고령군 농가 일손돕기 추진
고령군은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농협과 일손돕기를 추진한다.
오는 6월말일까지 실시하는 일손돕기는 영농작업을 비롯해 일반작업등 182농가에 각 기관단체에서 800여명의 인력을 지원한다.
(고령)
◆시설보호아동 공원 무료 탐방
부산시는 경제난으로 한층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과 시설보호아동 1천10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2일부터 오는 10월6일까지 20회에 걸쳐 태종대공원 등 시내 19개 시설 무료탐방 행사를 펼친다.
(부산)
◆해외 투자유치 우수사례 발표
해외통상 투자유치 우수사례발표 및 연찬회가 27.28일 이틀간 경주보문단지교육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상주 곶감의 해외시장개척 성공사례 발표에 이어 전국 6개도가 우수성공사례를 발표했다.
(경주)
◆유럽연합 환경마크 획득
LG전자 디스플레이 사업본부에서 생산하고 있는 완전평면 모니터 플래트론이 모니터 업계에선 세계 최초로 유럽18개국이 인정하는 환경마크인 EU에코라벨(Eco-labe)을 획득했다.
Eu에코라벨은 컴퓨터, 섬유, 의류등 10개 품목 160개 제품에 대해 유럽 18개국이 환경성 검토를 거친후 부착하는 환경마크다.
(구미)
◆자치경영대상 최우수 선정
경남도와 창원시 거창군이 99년도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자치경영대상 '행정혁신' '삶의 질 향상' 분야에서 최우수 도.시.군으로 각각 선정돼 내달 18일 서울 63빌딩 국제회의장에서 수상한다.
(창원)
댓글 많은 뉴스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