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

◈MBC

학교의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편성을 부분 조정, 오는 19일부터 6주 동안 시행키로 했다. 토·일요일 저녁 시간대 오락프로를 정비하고, 평일 오후에 유아프로와 만화영화를 배치하는 것이 초점.

이에 따라 일요일 저녁 6시의 '섹션TV 파워통신'을 수요일 밤 11시로 옮기고 대신 남녀의 사랑을 맺어주는 공개 오락프로 '마법의 성'을 신설한다. 토요일 오후 5시 '생방송 음악캠프'는 1·2부로 확대 편성, 오후 7시까지 계속한다.

평일 경우 오후 4시30분의 '고향은 지금' 재방송 대신 '노디'와 '뽀뽀뽀'를 재방송하며, 바로 이어 '알라딘과 요술램프' 등 단편 만화영화를 특선으로 방송한다. 그 결과, 오후 5시10분 방송돼 온 '현장! 카메라 르포'는 오전 10시35분으로 옮겨지고, 그 시간대에 있던 'TV로 보는 세계'는 오후 5시40분으로 이동된다. 수요일 밤 11시의 '우리 용서합시다'는 폐지된다.

◈KBS

미국에 입양된 어린이 4명 정도가 12일 아침 8시30분 1TV '아침마당'에 출연, 친부모 찾기에 나선다. 이들은 이날부터 열흘간 한국을 방문할 미국 입양아 35명 중 일부로, 양부모 등과 함께 출연한다는 것.

이 프로그램의 헤어진 가족 상봉코너 '그 사람이 보고싶다'는 97년도부터 지금까지 100여명에게 가족을 찾아 줬다.

◈CBS

대구방송이 10일 오전 10시30분부터 한시간 동안 필그림 선교합창단의 20회 정기 연주회를 녹음 방송한다. 지난달 29일 계명대 성서캠퍼스에서 열렸던 것. '오 기쁜 노래로' '사랑이 없으면' 같은 찬송 모음곡과 애창성가 모음 등이 연주됐다.◈EBS

외국 주요 방송사의 전문PD들을 초청, 프로그램 제작 과정을 진단받고 있다. 지난 5월말 독일 공영 ARD방송의 고참 어린이프로 PD를 초청한데 이어, 최근에는 영국 BBC방송 출신 PD를 초청해 성인교육 프로에 대한 조언을 들었다. 방송사측은 초·중·고 교과과정 프로에 대해서도 외국 전문PD 초청을 추진 중이다.

한편 EBS는 전국 중고생 영어학력 경시대회를 신설, 예선용 영작문을 접수 받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예선 심사를 마치면 다음달 18일 본선, 9월11일 결선을 치를 계획. 02)3142-0356.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