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하이라이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가짜 남편 역할 자청-일요베스트-피서지에서 생긴 일(KBS2 8일 밤10시10분)

아내의 구박에 시달리던 실직자 건영은 바닷가에 사는 친구 집으로 피서를 떠난다. 도중에 연인에게서 버림받은 후 임신한 몸으로 귀향하는 은성을 만나고 시한부 인생을 사는 그녀 아버지가 사윗감을 고대하는 것을 안 건영은 사위 역할을 자청한다. 건영은 은성 부모의 환대를 받지만 은성의 오빠는 그를 의심하는데.

■윤숙 데리고 엄마에게 가-파도(TBC 8일 오후8시50분)

입덧이 심한 윤숙이 영준에게 게장을 먹고 싶다고 하자 영준은 어머니에게 찾아가 게장을 사먹으러 왔다고 한다. 영준 어머니는 속상해 하면서도 윤숙이 게장을 맛있게 먹자 화가 누그러진다. 고모는 첫사랑을 잊고 새출발 하라는 영노의 충고에 놀라 두성에게 영노가 비밀을 알고 있는지 묻지만 두성은 모른 채 한다.

■현우와 결혼 안한다 강조-유정(KBS2 8일 오후8시)

슬픔을 잊기 위해 혼자 스쿼시를 치던 희주는 팔목을 다친다. 희주의 연락을 받고 급히 희주를 찾은 수진은 현우 때문에 눈물을 흘리는 희주 때문에 가슴 아파한다. 미자가 수진을 찾아와 현우와 결혼할 수 없다고 다시 강조하자 수진은 자신도 현우와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없다고 단호하게 얘기한다.

■여자 아이들 몸매 촬영-네 꿈을 펼쳐라(EBS 8일 오후4시20분)

바닷가로 놀러간 여자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사이 진표를 비롯한 남자아이들은 멀리서 이들의 몸매를 훑어보며 비디오 카메라로 촬영한다. 하지만 남자아이들은 민박집에서 낮에 녹화했던 테이프를 보다 여자아이들에게 들키고, 때문에 피서지에서 사소한 다툼이 늘어만 간다.

■성제가 고아임을 알게 돼-학교Ⅱ(KBS2 7일 오후7시)

성제는 천사원 동생들에게 자전거를 사주기 위해 방학동안 패스트푸드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 봉사활동 일수를 채우려고 자원봉사할 곳을 찾던 지민이는 아이들에게 학교와 가까운 천사원에서 단체 봉사활동을 하자고 제의한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성제가 고아원 출신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성종 섭정 두고 논란-왕과 비(KBS1 8일 밤9시40분)

권력의 중심에 선 한명회가 자신을 몰아내려 한다고 판단한 수빈 한씨는 한명회와의 일전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 한편 13세인 성종의 섭정을 누가 맡는가를 두고 조정에서는 논란이 계속되는데, 수빈 한씨의 권력욕을 견제하기 위해 그녀의 섭정만은 막아야 한다는 주장이 대세를 이룬다.

■또 하나의 고려 '삼별초'-역사스페셜(KBS1 7일 오후8시)

고려 최씨 무신정권의 사병집단이 일으킨 것으로 알려진 삼별초의 난. 그러나 일본 동경대에 보관된 '고려첩장 불심조조(高麗牒狀 不審條條)'라는 고문서는 삼별초가 단순한 사병집단이 아닌, 독자적인 왕과 수도를 갖춘 '또 하나의 고려'였음을 말해준다. 신분사회를 부정하고 민중 중심의 새로운 사회를 꿈꿨던 삼별초의 알려지지 않은 모습을 알아본다.

■피서지 청소년 탈선 예방책-알고싶은 성(性) 아름다운 성(性)(EBS 7일 오후7시5분)여름방학은 청소년들의 탈선이 급격히 늘어나는 기간. 특히 친구들끼리 떠난 피서에서 벌어진 한순간의 사건이 돌이킬 수 없는 상처로 남기도 한다. 내일여성센터 김성아씨가 일명 바캉스 베이비의 심각성과 피서지에서 남녀학생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의 사례들을 설명하고 그 예방책을 제시한다.

■노인 자원봉사 문제점-나의 작은 사랑에 사회가 변합니다(MBC 8일 낮12시)

'세계 노인의 해'를 맞아 자원봉사 선진국 미국의 노인자원봉사 현황과 국내 현황을 소개하고, 전문가 토론을 통해 우리나라 노인 자원봉사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찾아본다. 대구MBC 창사 36주년을 기념해 스튜디오와 동성로, 자원 봉사현장을 중계차로 연결하는 삼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서진규씨 인생 역정-파워인터뷰(KBS2 7일 밤9시)

술장수의 딸에서 가발공장 여공, 미 육군장교, 하버드대 박사과정까지 가난과 싸우며 자신의 꿈을 키워온 서진규씨. 특이한 이력에서 볼 수 있듯 수많은 역경을 이기며 살아왔기에 삶의 길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증거가 되고 싶다는 그녀의 인생을 심층분석한다.

■세계 각국 다이어트 방법-남희석·이휘재의 한국이 보인다(KBS2 8일 오후5시50분)현대인의 고민거리 '비만'과 관련, 세계 각국의 사람들은 어떤 방법으로 살을 빼는지 알아본다. 몸무게 100㎏ 이상인 사람들의 다이어트 성공 사례와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도 살펴본다. 한국 대장정 80일째에 접어든 보쳉과 부르너는 공기 좋고 인심 좋은 충남 금산에 입성, 특산물 인삼을 맛보고 기우제에도 동참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