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프로그램 조정
초중고 개학에 따라 다음 주부터 일부 프로그램을 조정한다. 이에 따라 지난 6월 이후 방송이 미뤄져온 특별기획 '이제는 말할 수 있다'를 내달 5일부터 매주 일요일 밤 11시30분 방송키로 했다. 관계자는 "9월에는 제주 4·3사태, 조봉암의 진보당사건, 동백림사건, 6·29 등을 차례로 다뤄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또 일요일 오후 1시에 '비법을 찾아라'를 신설, '김치의 세계화 비법' '주사 안 아프게 놓는 비법' '보험 여왕의 세일즈 비법' '이승엽 선수의 홈런 비법' 등을 들어본다. 이밖에도 수요일 오전 11시의 '밀레니엄 생방송-출발! 코리아 새 천년'을 수요일 오후 7시30분으로 옮기고, 그 시간에 방송돼온 '옴니 다큐 사랑'은 폐지한다.
'밀레니엄…' 자리인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특선 다큐'를, 월~목 오후 4시에는 '고향은 지금'의 재방송을 각각 내보낼 예정.
◈BBC와 프로그램 계약
영국 BBC방송의 프로그램 공동 활용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 계약이 성사되면 BBC가 매년 제작하는 50~60편의 시사다큐 가운데 26편 이상을 '시사다큐-움직이는 세계' 등을 통해 현지 방송 1∼2주 후 EBS에서 내보내게 될 전망이라는 것.
방송사 관계자는 "BBC 뿐 아니라 미국 PBS, 일본 NHK, 프랑스 라 셍키엠므 등의 교육 프로 방영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