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시립 납골당 물색 추진
영주시는 장묘문화 개선과 묘지를 마련치 못한 시민들을 위해 시립 납골당 후보지 물색에 나섰다. 시는 관내 납골당 유치를 희망하거나 후보지를 제공할 마을.시민.단체의 신청을 받기로 했다. 후보지로 선정될 경우 해당 지역의 주민숙원사업을 최우선적으로 지원하는데 시가 선정했던 지역이 일부 주민 반대로 무산돼 신청을 받아 선정키로 한 것.
(영주)
◆건축물 일제조사 나서
영주시는 9월30일까지를 위반 건축물 일제 조사기간으로 정하고 건축법의 건축기준에 적합한 경우 양성화시키기로 했다. 양성화될 위반 건축물은 지하층의 설치 규정 위반, 도로조건 규정위반, 기존 건축물의 적용특례 위반, 자투리 대지의 건축제한 규정위반, 허가 대상이 아닌 건축물의 착공 신고 규정위반 등이다.
(영주)
◆안전사고 예방 홍보물 배포
구미시는 생활주변에서 흔히 발생하기 쉬운 가스, 전기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재난예방 홍보책자인 '가정생활의 안전실천은 이렇게'를 발간, 각 가정에 배부했다.
(구미)
◆진주 농산물시장 영업개시
진주시 농산물도매시장이 27일 초매식을 갖고 본격 영업에 들어갔다. 진주시 농산물도매시장은 총사업비 382억원을 들여 진주시 초전동 260일대 1만8천여평 부지에 연건평 1만1천여평(지하1층 지상2층)규모로 건립됐으며 착공 2년 7개월만에 준공됐다.
(진주)
◆청소년 연극제 개최
개최한국연극협회 거창지부(지부장 이종일)는 28일부터 3일간 거창읍 입체예술극장에서 제7회 청소년 연극제를 개최했다.
(거창)
◆무선동호회 이동 무선국 운용
안동시 아마추어 무선동호회(회장 반병목)는 28, 29일 양일간 안동시 북후면 신전리 학가산 정상에서 안동 국제탈춤페스티벌, 안동호 배스낚시대회 홍보를 위한 제2회 이동 무선국을 운용했다.
(안동)
◆은성 폐광지 이용현황 조사
문경시는 가은읍 왕릉리 석탄박물관이 자리한 석탄공사 소유 은성탄광 폐광지 29만6천평의 무상임대 부지에 대해 30일부터 9월4일까지 이용현황 조사를 한다. 내년부터 석탄박물관 주변 각종 위락.휴양시설 확충 계획으로 펴는 이번 조사는 필지별 토지이용 및 시설계획 수립이 목적.
(문경)
댓글 많은 뉴스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조희대 "사법개혁, 국민에게 가장 바람직한 방향 공론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