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특산물 직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산시는 농협 축협, 영농조합법인 생산농가와 공동으로 21·22일 시청 앞마당에서 농축 특산물 직판 행사를 갖는다.

이번 직판 행사에서는 경북대 송방호교수에 의해 항암 효과가 검증된 경상포도 조합의 오네떼, 노을와인과 맥반석 토양에서 재배된 경산 대추조합의 대추음료 및 건대추, 홍익 영농조합의 과일류, 자인농협의 전통 재래 간장 및 된장 등이 판매된다.

또 농협 시지부는 배로황주, 배로와인 등을 내놨으며 경산 축협의 순한우고기, 청구농원의 달걀, 대평농원의 포도엑기스, 남천 생산농원에서 재배한 아가리쿠스 등이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상주시는 19일부터 26일까지 고향을 찾는 귀성객을 위해 농협 상주시지부와 읍·면농협17개소에 지역 농·특산물 직판장을 개설해 운영한다.판매 품목은 쌀, 잡곡, 사과, 배, 포도 등 햇과일 등이며 감식초, 액상차등 지역 특산 농산 가공품을 판매한다. 연락처 (0582) 533-1601.예천군은 16∼23일(8일간)까지 경기도 부천·군포·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서 추석 제수용품인 햅쌀·사과·배 등 농특산물 판매를 계획하고있다.

군은 출향인들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로 고향 특산물을 애용해 달라는 협조 서한을 보내는등 농특산물 판매 홍보에 나섰다.

군은 또 추석 귀성객을 대상으로 "고향담배 애용으로 고향발전 이룩하자"란 고향담배 애용을 호소하고 있다.

청송군도 추석 귀성객들에게 청정고추와 사과 등 지역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23일 각 읍·면 주요 도로변 7개소에서 직판행사를 갖는다.

사회2부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