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비디오-스누피 탄생 50주년 기념 비디오 출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스누피 탄생 50주년을 맞아 기념 비디오가 출시됐다. 작은 사냥개인 비글종의 스누피는 1950년 '피너츠'(Peanuts)라는 제목의 4단 만화로 미국의 일간지에 연재되면서 첫 소개된 이후 반세기 동안 세계의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스누피를 그린 만화가 찰스 엠 슐츠는 75세라는 고령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화필을 잡고 있으며, 만화작가에게 주어지는 최고상인 루벤상을 2차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TV로 방영된 스누피로 에미상을 5차례 수상했다.

50년이라는 세월동안 스누피 만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시대를 따라 그 모습이 약간씩 변해, 초창기인 50년대와 지금의 모습은 상당한 차이가 있으며, 현대적인 캐릭터가 정착된 것은 70년대부터다.

출시된 기념 비디오는 80, 90년대 주요 작품들을 모아놓은 것으로, 에피소드를 묶은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 쇼', 한 번도 말을 한 적이 없는 스누피가 올해 처음으로 노래도 부르고 말도 한 '스누피의 뮤지컬'두 종류. 각각 50분짜리 테이프 2개로 구성돼있다.

공동제작사인 시사교육사는 어린 강아지 스누피가 태어나 찰리 브라운의 집으로 오게되는 과정을 담은 초기 에피소드와 한국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한 시대적 대표작들을 따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스누피'는 지루한 일상을 탈피해 새로운 존재가 되고 싶어하는 욕구를 대변하고, '찰리'는 주목받지 못하고 살아가는 소시민적인 비애를, 늘 담요 중독증에서 벗어 나겠다고 다짐하는 '라이너스'는 인간의 나약함을 말해주고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