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하이라이트-교양

◈정트리오 어머니 성공담-다큐멘터리 성공시대(MBC 17일 밤10시35분)

정트리오를 길러낸 어머니 이원숙씨의 성공담을 소개한다. 그녀는 삼남매 외에도 의사·교수·목사·사업가 등 모두 7명의 자녀를 훌륭히 키워낸 어머니이자 80이 넘은 지금도 사회 활동을 계속하는 당찬 여성. 꾸짖음보다 칭찬을, 강요보다 인도를 통해 자녀들의 재능을 키워줬던 그녀의 자녀교육 성공비결을 들어본다.

◈석굴암 본존불 채색 논란-역사스페셜(KBS1 16일 오후8시)

우리에게 무채색의 소박한 화강암으로 각인돼 있는 석굴암 본존불상에 채색이 돼 있었다면 어떤 모습이었을까. 지난 5월 계명대 박물관 연구진들은 석굴암 본존불의 입술에서 붉은 색을 발견했다. 이를 두고 채색 흔적이라는 주장과 화강암 철 성분이 산화한 것이라는 주장이 엇갈리고 있다. 특수장비인 고배율 카메라로 이 붉은 색의 비밀을 벗겨보고 채색된 석굴암 본존불의 모습을 재현한다.

◈군부대 최초의 반란사건 전모-이제는 말할 수 있다-여수 14연대 반란(MBC 17일 밤11시30분)대한민국 정부 수립 후 불과 두달여만에 일어난 여수 14연대 반란사건은 발발 50년이 지난 지금까지 반란의 주체와 이유, 진압과정 등 모든 것이 베일에 싸인채 남아있다. 당신 진압 작전에 참여했던 장군들의 증언과 비밀 문서를 통해 역사상 군부대가 일으킨 최초의 반란 사건이었던 이 사건의 엄청난 전모를 밝힌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