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험생 막판 뒤집기 서비스 다양

대입 수능시험이 임박하면서 PC통신이나 인터넷에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거나 긴장을 풀어주는 서비스가 잇따라 개설돼 관심을 끌고 있다.

PC통신 천리안은 '수능 막판 뒤집기'(go fighting) 코너를 운영중이다. 최신 입시자료를 올려놓고 100% 수능분석, 맛있는 논술비법 등의 메뉴로 수험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나만의 수능공략 비법' '내가 대학을 가려는 이유' 등 다소 편안한 이야기들도 볼 수 있다.

하이텔도 '합격 대학입시 2000'(go pass)에서 수능 핵심분석, 대입관련 뉴스속보, 대학별 모집요강, 전국 대학 학과 안내, 사이버 입시 컨설팅 등 다양한 자료로 도움을 주고 있다. '재미있는 정보'에서 '나의 입시운', '막판 힘내기 부적', '수험생 동의보감'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유니텔은 최근의 수능시험 경향을 비롯, 적성에 맞는 학과 선택방법과 대학 소개, 수험생 건강관리 요령 등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하는 '2000년 대학입시 정보센터'(go 2000pass)를 개설했다. 유니텔은 이밖에 원서접수 당일의 접수현황과 경쟁률을 실시간으로 제공키로 했으며 입시관련 뉴스 및 농협이나 은행을 통해 온라인으로 대입원서를 접수시킬 수 있는 '대입전자지원 서비스' 등을 지원키로 했다.채널아이도 수능 출제유형 등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수험생들이 잠시나마 긴장을 풀 수 있도록 하는 기발한 내용으로 차별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막판 뒤집기, 최후의 수능정보' 서비스에서는 '찍기에도 기술이 있다'와 '톡톡 튀는 수능 선물' '불안을 없애는 식품' 등 3개 메뉴로 수험생과 가족들에게 위로를 주고 있다.

金在璥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