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28일 (주)한국성산을 올해 중소기업 대상 수상업체로 선정했다.
우수상에는 (주)한국정공, (주)에이스전자 등 2개업체, 장려상에는 대덕직물(주), 신영염직, (주)정안농산 등 3개업체를 선정했다.
수상업체는 대상 300만원, 우수상 각 200만원, 장려상 각 100만원씩 상금을 받으며 대구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받는다.
대상 및 우수상 수상업체의 공적은 아래와 같다.
▨(주)한국성산(대표 이동춘)
95년도 수출 1천만불 탑을 수상했으며 올해 ISO9002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모터코어는 국내 최대생산능력을 갖고 있으며 일본의 적석금속 등과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신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정공(대표 한용희)
로터 마그네트 클러치 국산화와 국내 최초로 마찰제 접합형식을 개선한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 연 50억원의 수입대체 효과를 거뒀다. TV브라운관 가공설비를 자체 개발 100억원의 수입대체 효과를 올리기도 했다.
▨(주)에이스전자(대표 박계정)
세계 유일의 산업용기기 모터제작설비 전체 라인 생산 업체로 연간 매출액의 10%이상을 연구비로 투입, 실용신안등록 1건, 특허등록 3건을 획득했다. 폴란드 대우자동차 부품공장에 모터설비 라인 2개를 설치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에도 앞장서고 있다.
洪錫峰기자
댓글 많은 뉴스
'우리 꿈 빼앗겼다' 입시비리 조국 사면에 수험생·학부모·2030 분노 표출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건희 구속·국힘 당사 압수수색…무자비한 특검 앞 무기력 野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