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번주 TV

▲EBSEBS는 수요일에 있을 대학 수학능력 시험 때문에 위성2를 제외한 지상파·위성1 모두 평일 방송 내용이 많이 바뀔 예정.

위성1은 수능 시험일 직전인 월·화요일 밤 9시10분부터 11시50분까지 '특집, 최종점검 수능시험'을 편성하고, 시험 당일인 수요일엔 지상파와 함께 오후 7시10분부터 10시40분까지 이날 시험 정답 해설 특별방송을 실시한다. 또 시험 후인 목·금요일 밤 9시10분에는 위성1이 올해의 출제 경향과 난이도 등을 분석하는 '특집, 심층분석 수능시험'을 편성키로 했다.

그외에도 지상파는 밤 11시20분에 특선영화를 편성한다. 위성1은 오전 7시40분부터 9시30분까지 하던 '수능 특강 실전 모의고사'를 지난 주로 마감하고, 이번 주부터는 '역사 속으로의 여행'과 '예술의 광장'을 잇따라 방송한다. 오후 5시30분부터 하던 모의고사 재방송 역시 새 아침 프로의 재방송으로 변경된다.

이번 주 문화센터 주제는 건강진단법. 피부·모발·체형 등을 통해 진단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그외 공중파이번 주에도 기본 편성 틀에서 큰 변화가 없다. KBS2는 월화극 '초대'를 이번 주로 종료하고, 다음 주에는 '마법의 성'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 지난 주에 주말극 '유정'이 끝남에 따라 이번 주부터는 '사랑하세요'가 시작되고, 오전 11시에는 미니시리즈 '프로포즈'를 앙코르로 방송한다.

MBC 월화극 '국희' 역시 이번 주에 20회로 종방된다. 다음 주부터는 40부작 '허준'이 선보인다.

▲케이블iTV가 이번 주부터 주중 오후 5시40분부터 30분간 계속되는 새 프로그램 '열전! 게임챔프'를 신설한다. 국내 첫 컴퓨터 게임 전문 프로. 스타크래프트 세계 챔피언인 이기석씨가 고정 패널로 진행에 참여한다. 스타크래프트, 레인보우 식스, 타이베리안 선, 피파2000 등 인기 게임을 요일별로 편성해 예선 통과 팀이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

예술·영화TV(37)는 수요일부터 5회로 나눠 슈베르트 특집을 마련한다. 수요일에는 영국 RM사가 제작한 다큐(오후 7시), 토요일에는 그의 생애를 다룬 '슈베르트의 사랑과 슬픔'(오후 4시), 23·24일엔 '아름다운 물방앗간 아가씨' 공연 실황, 30일에는 피아노 5중주곡 송어 공연실황 등이 방송된다.

이 채널은 또 이번 토요일부터 매주 토요일(밤 10시) 용으로 미국 NBC의 인기 의학 드라마 'ER'(Emergency Room)을 방송한다. 이미 국내 공중파에서 방송돼 인기를 끌었던 작품. 병원 응급실을 무대로, 열악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환자를 위해 봉사하는 의사들의 인간적인 이야기가 펼쳐진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